콘텐츠목차

메타데이터
항목 ID GC05701706
한자 群山靑少年藝術祭
분야 문화·교육/문화·예술
유형 행사/행사
지역 전라북도 군산시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진용선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시작 시기/일시 1996년 5월 15일연표보기 - 군산청소년예술제 개최 시작
행사 장소 군산 예술의전당 - 전라북도 군산시 백토로 203 지도보기
주관 단체 한국 예총 군산 지부 - 전라북도 군산시 백토로 203 지도보기
행사 시기/일시 매년
전화 063-462-1234

[정의]

전라북도 군산시 지곡동에서 매년 열리는 청소년 예술 축제.

[개설]

군산청소년예술제는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적 기량을 발휘하고 관심을 불러일으켜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예술 행사이다.

[연원 및 개최 경위]

군산청소년예술제는 1996년 제1회 개최 이후 매년 건전한 청소년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행사로서 청소년들의 문화, 예술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청소년들의 기량을 펼칠수 있는 기회 마련과 학업에 지친 몸과 마음에 재충전의 시간을 만들어가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한국 예술 문화 단체 총연합회 군산 지부에서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군산시에 있는 중, 고등학교 학생 및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행사 내용]

군산청소년예술제군산 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군산 영광 여자 고등학교의 합창단, 국악, 댄스 그룹, 청소년 오케스트라, 무용 등의 내용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장르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청소년들이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회 변화를 갖는 기획 행사와 부대 행사가 있다.

[현황]

2013년 8월 30일 군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사회는 청소년을 청소년은 사회를’ 이라는 주제로 제18회 군산청소년예술제가 개최되었다. 금강 방송김윤주 아나운서의 사회로 영광 여자 고등학교 합창단, 군산 은파 오케스트라, 밸리 댄스, 난타 무용, 댄스 그룹 공연이 펼쳐졌고, 초청 가수로 아이돌 24K가 출연하였다.

[참고문헌]
  • 『군산 예총 35년사』(한국 예술 문화 단체 총연합회 군산 지부, 2005)
  • 한국 예총(http://www.yechong.or.kr)
  • 군산시청(http://www.gunsan.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