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목차

사각문화뉴스
메타데이터
항목 ID GC40005856
한자 四角文化-
영어공식명칭 SaGak Culture News
분야 문화·교육/언론·출판
유형 기관 단체/기관 단체(일반)
지역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6길 7-34[남산동 576-10]
시대 현대/현대
집필자 황연지
[상세정보]
메타데이터 상세정보
설립 시기/일시 2016년 11월 7일연표보기 - 사각문화뉴스 등록
최초 설립지 사각문화뉴스 -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6길 7-34[남산동 576-10]
현 소재지 사각문화뉴스 -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6길 7-34[남산동 576-10]지도보기
성격 신문
전화 010-2213-0696
홈페이지 http://sagaknews.bstorm.co.kr

[정의]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에 있는 인터넷 언론.

[설립 목적]

사각문화뉴스는 대구광역시의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 연극, 행사 등과 관련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전달·홍보하여 지역민들이 문화콘텐츠 전반에 대한 정보를 한번에 얻을 수 있도록 돕고, 지역의 문화콘텐츠의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과 업무(활동 사항)]

사각문화뉴스에서는 문화예술 리뷰 잡지인 『사각』을 연중 6회 발간하고 있다.

‘사각’이라는 이름은 대구의 상징인 사과를 먹는 소리인 ‘사각사각’이라는 의성어를 통하여 문화예술을 즐기는 행위에 먹는다는 의미를 더하여 문화를 건강히 소비하고 표현하는 리뷰 잡지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의미이다. 무대와 캔버스 등 문화를 표현하여 내는 매개체가 사각(형)인 것에 착안하여 붙여졌다고 한다. 『사각』은 다양한 문화콘텐츠에 대한 정보와 리뷰를 비롯하여 작가의 인터뷰 등이 수록되어 있으며, 블로그를 통하여 열람하거나, 일정의 구독료를 지불하고 정기구독을 신청할 수 있다.

종이 잡지 『사각』뿐만 아니라 인터넷 신문과 웹진 형태로도 다양한 대구 문화예술계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현황]

사각문화뉴스의 주변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 유스티노 캠퍼스가 위치하여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가고자 할 경우 동구2번 버스를 이용하면 사각문화뉴스의 근교에 있는 ‘남산2동 주민센터 건너’ 정류장으로 도착할 수 있고, 대구도시철도 1·2호선 반월당역이 가까이에 있다.

[참고문헌]
  • 사각문화뉴스(http://sagaknews.bstorm.co.kr)
등록된 의견 내용이 없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로 이동